티스토리 뷰

린데(Linde)라고도 알려진 린데는 산업용 가스의 생산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다국적 화학 회사입니다. 100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린데는 세계 최대의 산업용 가스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린데의 역사를 살펴보고, 린데의 전망에 대해 논의하고, 현 CEO를 소개합니다.

1. 린데(Linde)의 역사

린데의 뿌리는 20세기 초 독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독일 엔지니어인 칼 폰 린데는 산업용 가스를 대규모로 생산할 수 있는 공기 액화 공정을 발명했습니다. 이 공정은 린데의 성공의 토대가 되었으며 현대 산업용 가스 산업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900년대 초, 린데는 유럽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시작했고 결국 북미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린데는 산소, 질소, 아르곤을 포함한 산업용 가스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 빠르게 자리매김했습니다. 린데의 성장은 20세기 내내 계속되었으며, 수소 및 헬륨과 같은 다양한 가스로 제품군을 확장했습니다. 2018년 린데는 프렉스에어와 합병하여 세계 최대 산업용 가스 회사인 린데 plc를 설립했습니다. 현재 린데는 10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전 세계 80,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2. 린데의 전망

린데는 미래에 대한 전망이 밝습니다. 린데는 특히 신흥 시장에서 산업용 가스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성과 재생 에너지에 대한 린데의 노력은 급변하는 세계에서 린데의 장기적인 성공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린데가 집중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는 수소입니다. 린데는 풍력 및 태양광과 같은 재생 에너지원을 사용하여 생산되는 그린 수소의 생산 및 유통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린 수소는 에너지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린데는 이러한 혁신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린데는 또한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야심찬 지속 가능성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202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8년 수준 대비 35%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린데는 2025년까지 전력의 50%를 재생 에너지원에서 조달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에서 재생 에너지원 사용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린데의 CEO에 대한 리뷰

스티브 엔젤은 2018년 린데가 프렉스에어와 합병한 이후 현재 린데의 CEO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엔젤은 산업용 가스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Praxair의 CEO로 10년 이상 재직했습니다. 엔젤의 리더십 아래 린데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혁신해 왔습니다. 프렉스에어와의 합병은 린데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였으며, 엔젤은 합병을 성공으로 이끄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엔젤은 친환경 수소 및 기타 재생 에너지원에 대한 회사의 투자를 감독하여 린데가 변화하는 세계에서 장기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엔젤은 전략적 비전과 필요할 때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성과를 창출하고 주주를 위한 가치를 창출한 강력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린데가 빠르게 진화하는 산업을 계속 탐색하는 가운데 엔젤의 리더십은 회사의 성공에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